스웨디시 없이는 세상이 어떻게 보일까?

기원전 4~1세기에 완성된 고대 중국의학 경전인 <황제내경>에는 질병이 생기지 않는 지혜와 원리가 담겨 있다. 옛 학생들은 일찍부터 매우 복잡하고 번잡한 신체의 치유 포인트로 경혈을 주목하고, 경혈을 올바르게 컨트롤하면 얼마든지 튼튼한 생활을 도모할 수 있다고 봤다. 

일본의 침술가 유00씨 역시 부작용 없는 최적의 치유법으로 경혈, 즉 지압 마사지를 꼽고 있다. 한의학자로 유명한 다케노우치 미사오의 차남으로 태어난 그는 어릴 때부터 침음주에 흥미를 느껴 동양침술전공학교를 졸업했고, 뒤 침술가가 됐다. 

2001년부터 아버지의 바로 이후를 이어 침술가로 활약하는 그는 근래에 대한민국에 소개한 <하루 3분 기적의 지압 마사지>(중앙생활사)란 책을 통해 무조건 의사의 힘을 빌릴 것이 아니라 본인 홀로 매일 일상생활에서 경혈을 응용하라고 강조한다. 미쓰시는 꼭 알아야 할 40개의 명혈은 물론 효과적인 지압법, 경혈 쉽게 찾는 법, 지압 횟수, 지압을 할 경우의 손가락 모습 등을 자세하고도 간편히 이야기한다.

한편 고혈압, 당뇨병, 아토피성 피부염, 우울증, 머리 아픔, 변비, 치질, 불면증, 비만, 탈모, 허리디스크, 요통, 목·어깨 통증 등 100가지 질병·증상 마다 지압 마사지 비법도 알려준다. 실제로 누구나 본인 홀로도 할 수 있고 자연 치료력을 사용한 스웨디시 경혈요법에는 동양의 지혜가 그대로 담겨 있다. 손쉬운 요령만 알면 부작용이 없이 http://edition.cnn.com/search/?text=스웨디시 놀라운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 김00씨의 ‘지압 마사지’ 비법을 소개한다.

급작스럽게 코혈액이 날 때, 어지럼증이 날 때, 멀미가 날 때, 발에 쥐가 날 때…. 살다 보면 이런 상황들이 다반사로 일어난다. 다만 대부분의 청년들은 즉각적인 대처법을 몰라 당황하기 일쑤. 이럴 땐 지압이나 마사지가 요긴하다. 

“현대의학에서 처방되는 약물은 효능이 높지만 더불어 부작용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경혈처치는 부작용에 대한 고민을 접어두어도 좋다. 게다가 장소에 관여없이 가정이나 직장 어디서든 할 수 있고, 기간에도 구애받지 않는다. 홀로 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해줄 수도 있다.”

일본의 침술가 안00씨는 “경혈처방의 깊이와 뛰어난 효과에 새삼스럽게 감탄했고, 경혈에 관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때마다 경혈의 놀라운 효과가 놀라워 책까지 펴내게 됐다”고 이야기한다.

“흔히 ‘1000년의 중국 역사’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이 긴 시간을 거치면서 차곡차곡 쌓여온 경혈요법은 본인의 삶을 되돌아보거나 건강을 돌볼 겨를도 없이 바쁘게 사는 요즘사람의 건강케어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육체의 자연 치료력을 믿는 이들이 있는 두 경혈요법은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본인 홀로도 할 수 있는 경혈처방이야말로 부작용이 없는 이상적인 치료법이라고 확신한다.”

image